반응형

해양수산부는 3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국산 수산물 구매 시 최대 2만 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전국 66개 전통시장에서 진행합니다. 이는 수산물 체감물가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소비자는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40315(조간) 전통시장에서 우리 수산물 구매하시고 온누리상품권 받아가세요!(유통정책과).pdf
0.31MB

 

※  관련 기사  ※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27007

 

시장서 국내 수산물 사면 최대 2만원 돌려줘요…16일부터 7일 간

해양수산부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 동안 수산물 체감물가를 완화하기 위해 3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등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

www.korea.kr

 

 

▶핵심 내용 구조화◀

 

[WHAT]

 

해양수산부는 3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 동안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 주는 ‘3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전국 66개 전통시장에서 이루어지며, 해수부는 이와 별개로 오는 6월까지 매달 60~70개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할인행사를 계속할 예정입니다.

 

 

 

[WHY]

 

이 행사는 수산물 체감물가를 완화하고, 민생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수산물 물가 안정을 위해 오징어·참조기 정부 비축물량 반값 특별전 연장, 고등어 할당관세 2만 톤 전량 배정 등 주요 수산물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HOW]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국산 수산물을 구매 후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장 내 환급 부스에서 본인 확인 후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내가 읽고 배운 것/ 깨달은 것/ 적용할 것

 

해양수산부가 국산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이는 수산물 가격 안정과 민생 안정에 기여하며, 전국의 많은 시장에서 이뤄질 예정이에요.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신 영수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시장 내 환급 부스를 방문하면 돼요. 이런 행사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 수산물 소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