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는 방한 관광 회복을 위해 '한국 관광 메가 로드쇼'를 세계 25개 도시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로드쇼는 한국문화와 관광 체험, 관광상품 판매, 기업 간 상담회, 언론 홍보 등을 진행하며, 총 100만 명의 방문객과 사업 상담 1만 2500건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한 관광 시장의 다양화와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관련 기사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25000

 

 

▶핵심 내용 구조화◀

 

[WHAT]

 

방한 관광을 촉진하고 한국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 관광 메가 로드쇼'를 전 세계 25개 도시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로드쇼는 한국문화와 관광 체험(B2C), 관광상품 판매, 기업 간(B2B) 상담회, 언론 홍보 등을 진행하는 대형 행사로, 총 100만 명 방문과 사업 상담 1만 2500건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과 연령, 주제별로 세분화하여 맞춤형 밀착 마케팅을 추진하며, 방한 잠재력이 높은 10개국에는 홍보지점을 신설할 계획입니다.

 

 

 

[WHY]

 

이러한 대규모 로드쇼와 세분화된 마케팅은 방한 관광 회복을 가속화하고,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관광 경험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외래객 2000만명 시대 개막을 위해 각 지역별, 대상별 맞춤형 유치 전략을 통해 승부수를 던지는 것이 목표입니다.

 

 

[HOW]

 

로드쇼는 2024년 2월부터 시작되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중국 상하이, 광저우, 베트남 하노이, 프랑스 파리, 몽골 울란바토르, 필리핀 마닐라, 미국 뉴욕,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등의 도시를 차례로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각 지역의 특성과 관광객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테마와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국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문화를 알릴 계획입니다. 또한, 한류 관심도와 항공편, 배후인구 등에서 방한 잠재력이 높은 스웨덴,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10개국에서는 현지 홍보대행사를 활용해 1분기 중 한국관광 홍보지점을 신설하게 됩니다.

 

 

 

※ 내가 읽고 배운 것/ 깨달은 것/ 적용할 것

 

여러분, 이런 소식을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세계 25개 도시에서 '한국 관광 메가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 로드쇼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와 관광 체험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대단한 기회인데요, 그 목표는 전 세계에서 10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사업 상담 1만 2500건 이상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런 소식을 듣고 제가 느낀 것은, 우리나라의 관광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순히 관광산업의 성장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와 가치가 세계에 인정받고 있다는 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 다양한 사람들과 문화를 만나며 우리나라의 매력을 알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우리 모두 이 기회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봅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세상에 남길 수 있는 가장 큰 가치와 기여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